HOME /  로그인 /  회원가입 /  주문내역조회 /  장바구니 /  마이페이지 /  적립금
쉼터

행복한 삶을 위해 돈을 쓰는 방법 5가지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낫도마을 작성일10-10-23 18:41 조회18,156회 댓글0건

본문

행복한 삶을 위해 돈을 쓰는 방법 5가지

 

캐나다 심리학자, ‘소비자심리학’지에 발표

비틀스는 “돈은 내게 사랑은 못 사줘(Money Can't Buy Me Love)”라고 노래했지만, 영화 ‘프리티 우먼(Pretty Woman)’에서 리처드 기어는 줄리아 로버츠의 사랑을 샀다. 돈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사랑을 살 수도 있다는 말. 그렇다면 돈으로 행복을 살 수는 있을까?심리학자들은 행복에 있어서도 마찬가지라도 말한다. 어떻게 쓰느냐가 행복의 열쇠가 되기도, 불행의 씨앗이 되기도 한다는 것. 캐나다 브리티시 콜럼비아 대학교 심리학과의 엘리자베스 던 교수는 “돈은 행복의 기회도 제공하지만 거꾸로 방탕한 생활의 계기가 되기도 한다”고 말했다.

던 교수는 “대학원을 졸업하고 교수가 되자 연봉이 2만 달러로 올랐는데 많은 사람이 2만 달러를 적은 돈이라고 생각할지 몰라도 나는 졸부가 된 느낌이었다”면서 “그때부터 돈과 행복감에 대해서 연구했다”고 말했다. 그는 “큰돈을 벌기 위해서가 아니라 삶을 윤택하게 만들기 위해서 어떻게 돈을 써야할지 자료를 찾았지만 의외로 드물었다”고 덧붙였다.

그렇다고 돈과 행복이 무관하다고 말할 수는 없다. 던 교수는 “부자는 더 좋은 음식을 먹고 건강을 더 잘 챙길 수가 있으며 재미있는 일을 할 여유가 있다”면서 “그렇다고 부자가 반드시 가난한 사람보다 행복하지는 않다”고 말했다. 그는 ‘소비자 심리학지’에 게재될 논문에서 행복하게 돈을 쓰는 방법 5가지를 제안했다.

((클릭)) 행복하게 돈을 쓰는 방법 5가지
 


....